본문 바로가기

Lemon's 천연비누외/。lemon - 물비누

주방세제용 페이스트 희석 2009/01/17 14:51

 2.주방페이스트 ~~ 이번엔 제대로?? 2008/11/27 21:10

이제   작년 11월 26일에 만들어둔 마지막 페이스트의 희석입니다.
 
1차.  만든지 2주만에 희석.
         페이스트1:물0.9
         너무 묽었어요. 기름진듯도 하고 설겆이도 잘 안되는거같고...
         지금 생각해보면 2주밖에 안되서 기름지지 않았을까 싶기도 해요.
 
2차. 만든지 5주 정도 지난후 희석.
         페이스트1:물0.7
         점도 딱 좋았어요..... 걸쭉하니...
         실험정신이 투철해서  계피가루 넣었다가 괴상야리꾸리한 향에 괴롭게 한녀석....
         설겆이는 정말 잘 되었어요... 물에 헹구면서도 뽀드득 소리가 날 정도 였으니...

 

3차. 마지막...  7주 정도 희석..

         페이스트1:물0.8
         페이스트가 아까워서 한번 좀 물 덜 넣어봤어요.
         아직 사용 못해서 후기는 나중에... 



페이스트가 참 갈수록 투명해지고,,,
잘 녹으라고 뜨거운 물 부어놨더니 하루만에 녹네요..
 
한수저 떠봤어요.. ㅋㅋㅋㅋ
 
다 녹고
5번째는 중조를 넣고 찍었어요
잘 안녹아서 블랜더 슝슝 돌리고 통에 담았지요...
 
자세히 보면 거품가득....
색이 느무 맘에 들어여 ㅋㅋㅋ
 
색이 너무 맘에들어서 신나서 eo넣을랬는데 잊어버렸어요
그냥 뭐 eo넣으면 기름뜬다는데 안 넣지요 뭐  ㅋㅋㅋㅋㅋㅋ ㅡㅡ;;;
 
거품이 가라앉은후 더 투명해졌어요..
라벨도 붙여봤네요..
캬캬캬캬
현재 자뻑중이에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