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mon's 천연비누외/。lemon - 물비누

주방세제 희석했어요.. 2008/12/13 10:44

 

 2.주방페이스트 ~~ 이번엔 제대로?? 2008/11/27 21:10
 

한달 정도는 참아주려고 했지만,,,,

참을수가 있어야지요.

처음에 망쳐버리는 바람에 희석도 못해보고 그래서 2주 숙성하고 도저히 못참아서 희석해봤습니다.

2주 숙성하고 쓰면된다지만,,,

더 오래 숙성하는게 좋다네요... ㅠㅠ

장갑끼고 설겆이 하면 되지요 뭐 하하하하...

 

 

1대 1이 많이 묽다는 글을 보고

페이스트 1 : 물 0.7하려고 했는데 주루룩 물이 들어가네요 ㅡㅡ;

 

그래서 1:0.9로 희석했어요... ㅎㅎㅎㅎㅎㅎ

 

물은 허브가 저번에 100그람 타사이트에서 공구로 사서 넘치는 이유로 ㅎㅎㅎㅎㅎㅎㅎㅎ

허브 우린물에 해보기로 했습니다.

 

카렌듈라랑 카모마일....

허브 얼마나 넣었는지 몰라요 

걍 손에 잡히는데로 뭉텅~ ㅡㅡ;

 

물은 한 2리터 부은거같아요

나중에 보니 우린물은 허브 1: 물1 로 하라고 본거같은데~

그래도 머 진하던데요 ㅋㅋㅋㅋㅋㅋ

 

걍 물도 넣는데 저정도쯤이야 ㅡㅡ;

향은 ..... 흠.....  암튼 제가 좋아하는 향은 아닌거같아요 ㅎㅎㅎㅎㅎㅎㅎㅎ

 

 

첨에 페이스트 100 하다가 넘 적은거같길래... 

300 더 해서

(제가 설겆이 할때 세제 팍팍 쓰거든요~ 환경오염의 주범입죠 ㅡㅡ;)

페이스트 400 : 허브우린물 360

살짝 따끈한 허브우린물 붓고 하루정도 두었어요.

중간중간 계속 저어줬지요 ㅎㅎㅎㅎㅎ

처음이라 맘이 급해서 ㅎㅎ


처음은 거의 다 녹은 상태 / 두번째 문제의 중조 2%를 넣은 사진 ㅡㅡ;; / 세번째 9? 10 ?

 

중조가 잘 녹지를 않더군요.

바닥에 다 가라앉고

그렇다고 점도가 끈적해진것도 아니고,,,, (가라앉은부분만?)

에효....

 

아침에 부랴부랴 블랜더 살짝 돌렸더니 거품이 ㅎㅎㅎㅎㅎ

하지말고 살짝 따를껄 후회해봅니다 ㅡㅡ;

거품때문에 통에 담았을때도 좀 뿌연거같아요.

다른 분들처럼 투명함을 기대했는데 거품때문일까요 중조때문일까요 안 투명해보입니다만....

사진발은 잘 받았군요 ㅎㅎㅎㅎ




많이 물같습니다..

 

테스트..

한번 펌핑했는데 거품이 자글자글~~~

적은양으로도 거품이 죽지않고 설겆이가 잘 되더라구요..

 

한번 써보고 판단하기 뭐하니 일단,,,

몇일 더 써봐야할거같아요. ^^

 

계산을 잘못해서 통 찾아 뛰느라 애 먹었습니다. ㅎㅎㅎㅎㅎ

250미리 샴푸통에 한통, 300미리 한통, 100미리 통에 담았더니 조금 남아서 저거 DH* 클렌징오일통에 담아뒀습니다.

 

레드팜이 들어가서 그런가 너무 예쁩니다. ㅠㅠ

자뻑중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헤이즐넛향fo 사서 넣어줬습니다.

사용량 검색해서 100미리 3-4방울 넣으신대서 대충 20방울 넣었습니다..

 

향긋한 향을 기대하며 30미리나 샀는데 ㅡㅡ;

난감합니다. 우하하하하 ㅡㅡ;

허브우린향하고 섞어서 오묘한 향으로 제 코를 괴롭히네요 ㅎㅎ

 

아무튼 새로운 경험 너무 즐거웠습니다..... (냄새는 어쩔꺼인가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