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mon's 천연비누외/。lemon - CP 비누

No.5 진주미백클렌징비누 2008/11/12 08:53


지난 토요일에 만든거에요

제사 지내고 머 한다 해서 어제 밤에 잘랐는데 피곤해서 일찍 잠이 들었네요..

제가 지금껏 만들었던 보습비누들 보다는 좀 뻑뻑하지만 그래도 부드럽게 잘렸습니다.

 

진주 가루도 사은품으로 받은게 100g 이나 있고,

숯가루는 마블 해보고자 질렀기에 ㅡㅡ;;;

 

마블은 다신 안하겠다고 다짐했지만,,,

에이 그래도 한번만 더 를 했다가

또 망했습니다요 캬캬캬캬 ㅡㅡ;;;;

 

마블의 길은 멀고도 험하군요 ㅠㅠ

 

 

저거이 일부러 할라한게 아니고요

갑자기 숯물이 뚝뚝 떨어지는겁니다...

똥.똥.똥....

 

헉 급당황해서 옆으로 슬쩍 슬쩍 펴줬는데

오 그럴싸해 하고 초보인 저 은근 괜찮은거같아 라고 혼자 만족해봅니다. ㅋㅋㅋㅋㅋ

 

근데 숯이 골고루 들어갈거라 예상했던 저 망했습니다.

내려가다 말았군요 캬캬캬캬

 

잘 하시는분들보면 참 부럽기도 하고 대단하다고 새삼느꼈습니다..

 

사각 몰드는 꼭 수건으로 말아서 보온할때 꼭 한쪽으로 쏠립니다.

조심했는데 이번에도 좀 쏠렸네요...

머 제가 쓸꺼니 괜찮습니다. 캬캬캬캬 ㅠㅠ

 


2.4 정도인가요.. 작게 잘랐더니 4개 정도 나옵니다.

5장 나올수도 있는데 그럼 마지막이 어정쩡해서 옆으로 쓸어줬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뭡니까?

 

구두입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어보기엔 제 발이 너무 커서 눈으로만 신어보렵니다..

난 신데렐라~~ 우후후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충 제 맘대로 레시피 나갑니다.  500g 기준

코코넛 100/팜 100/피마자 25/포도 25/올리브 75/시어버터 25/살구씨 25

진주 10/마블용 숯 5 했는데 많아서 숯 4

eo 라벤더 5

가성소다 5% dc/물 33%

 

eo 좀 사야지 툭하면 라벤더만 집어넣네요 ㅋㅋㅋㅋㅋ

100미리 많데요 ㅋㅋㅋㅋㅋㅋㅋ

 

클렌징용으로 만들었습니다. 1차 세안용..
보습용 비누는 많기에 ㅎㅎ

 

부끄럽지만 올려봅니다. 우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