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mon's 천연비누외/。lemon - CP 비누

No.3 동백 샴푸바 잘랐는데~ 어떻해요 ㅠㅠ 2008/10/31 22:48


아 어찌 합니까 어떻게 할까요~~~ 이 노래가 생각나네요... 제목은 ㅎㅎㅎㅎ 모릅니다 ㅡㅡ;

 

이거이 이거이 제 두번째 마르세이유랑 똑같이 생겼다는 겁니다. ㅠㅠ

완전 대략 난감입니다 . ㅠㅠㅠㅠㅠㅠㅠㅠ

 

차라리 몰드를 사서 몰드에 했으면 

똥글이는 마르세이유, 사각이는 샴푸바야 이럴텐데...

아 둘다 똥글입니다...

섞이면 못찾습니다.... 아하하 ㅡㅡ;;;;

 

차이점은 샴푸바만 eo와 추출물이 들어갔다는건데

숙성되면 향도 날아가는거 아닐까요?

비누도장도 없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

이럴때는 참 원망스럽습니다. ㅠㅠㅠㅠㅠ

찍을만한거 열심히 찾았는데 없네요.. 스폰지로 된 조그만 별 있길래 눌러봤는데 티 안나죠 ㅠㅠ

 


 

이게 몸이 아픈데도 불구하고 굳이 만들어야 한다는 욕심에

거의 95프로 블랜더로만 만들어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야매 삼매경에 빠져서 오호~~~ 좋은데 를 외쳤던 ㅋㅋㅋㅋ

참으로 실험정신이 투철했습니다..

 

매달아놓고 살짝 걱정했는데 수건을 벗겨보니 오일기가 보여서 더 걱정이 되었드랬죠 ㅠㅠ

 

비닐 가위로 살짝 살짝 잘라서 손으로 찢어주면서

A4 용지 가져와서 살짝 굴려줬습니다....

겉면이 약간 좀 오일리 해서 ㅋㅋㅋㅋㅋㅋ

 

자르는 느낌 역시 부드럽더군요..

 

자르고 나니까 더 마르세이유랑 똑같더라는 ㅠㅠ

근데 이건 색이 뽀얗네요.. 가운데가 더 진하지도 않고 흠~

 

다음엔 색을 살짝 넣어줘야겠어요 ㅠㅠ

섞이지 않아야 할텐데 ㅠㅠ

1키로나 만들어서 앞뒤 꽁댕이 자투리까지 15개입니다... ㅠㅠ

2센치 정도로 자르니 많이나오네요

좀 크게 자를껄 그랬나 싶지만,,,

전 손에 작게 잡히는게 좋아서 ㅎㅎ

 

레시피는

코코넛 200/팜 200/동백 100/올리브150/포도씨50/피마자50

 

네틀추출물 8/창포추출물 8

(제 맘대로 넣었는데 괜찮나모르겠어요.... 네틀만 넣을때 20정도 넣으라길래 좀 적게 둘 쪼개서 넣어봤습니다.)

 

eo 라벤더 60방울쯤, 티트리 60방울쯤 

(넣는데 주루루룩 들어갔다지요 대충 맞을거야 하면서 초보가 겁도없이 ㅡㅡ;)

 

가성소다 3% DC 118

정제수 33% 248 에서 추출물 양 16 을 빼서 232

 

나름 추출물하고 eo도 요번에 샴푸바 만들라고 질러줬는데,,,

신경썼는데 색은 생각조차 못 해봤습니다. ㅠㅠ

 

너무 뽀얗게 나와서 진짜 샴푸바로 세수하고 샤워하고 , 마르세이유로 머리감으면 어쩌죠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