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mon's 천연비누외/。lemon - CP 비누

No.2 마르세이유 비누 2008/10/26 12:20


코코넛과 시어버터에요..

코코넛이 베란다에서 꽁꽁 얼렸길래 중탕으로 세워서 했더니 밑에만 녹고 위에는 얼어있어서 밑에 녹은게 나오질 않는거에요.

그래서 꼭 잠겨있으니 괜찮겠지 하고 눞여버렸어요.

잠시후 봤더니 물에 기름이 동동....

헉 설마 물 들어가진 않았겠죠?

에쒸 물 들어갔음 어째요 ㅠㅠㅠㅠㅠㅠㅠ

 

시어버터 저거 냉장 보관하라길래 냉장고에 넣어놨던넘인데

계량할려고 꺼냈더니  돌댕이가 되었더군요 ㅡㅡ;;;;;;;

시약 스푼으로 푹~ 찔렀더니

코웃음을 치며 아무리 찔러봐라 찔리나 이럼서 절 비웃더군요...

제발~~~ 비굴하게 긁어댔습니다. ㅎㅎㅎㅎㅎ

1g도 안 올라가는거에요.

이래서 언제 25g 다 넣나 ;;

한참을 시름하다가 에쒸 몰라... 하고 과일칼을 번쩍 들고와서

이녀석 맛좀봐라하고 푹~ 푹~ 으하하하 니가 안 짤라지면 어쩔테냐.....

이럼서 매우 흐뭇한 표정으로 25g 간신히 넣었습니다.

 

제가 좀 수다스럽습니다. 항상 장문의 스토리를 ;; 오호호

 

슈퍼에서 공수해온 올리브버진 - 이녀석~ 비싸더군요 ㅎㅎ

계량하고

 

댓글에서 본 가성소다,,,,

렌지후드에서 함 좋다는걸 본지라 테스트 해봐야지요...

1단은 약한거같아서 2단으로 해놓고

마스크 쓰고 오호호 내가 렌지후드에서 해주게써~

오 전에 베란다에서 하던거랑은 차원이 틀리군요... 독가스가 안 났던거같아요....

처음에 마스크 써도 그 사이로 솔솔 들어오는 독가스에 죽을뻔했거든요 ㅋㅋ

(맥주에 해볼까하다가 맥주는 다음기회로~~~  생수로 했어요)

 

오일 중탕시키고,

가성소다 했는데,,

가성소다부터할껄 그랬어요...

온도가 내려가질 않아요...

중탕중인 오일 잠시 켰다 껐다를 반복하며,,,

에쒸 에쒸~ 가성소다야 왜 안내려가니~ 이러고 있는데 신랑이 왜 에쒸 거려 좋아하는거 함서리 ㅋㅋㅋㅋㅋㅋ

 

드디어 55도... (너무 높은 온도에서 한건가요? 45-55도라 본거같아서)

맘이 급했습니다.

동생이 밤 11시에 온다했거든요.(어제)

어제 10시부터 시작했는데 온도 맞추느라...

 

오호호호~ 드디어 합체~

또 중간 과정샷이 몇 개 좀 빠졌어요 ㅠ

갑자기 디카가 사진 찍는데 줄이 죽~ 나오는거에요...

괜차나 찍으면 다 제대로 나올꺼야 했는데 배신하고 사진도 줄이 좍좍~

깔끔하게 지워줬습니다. ㅠㅠ


첫번째 미친듯이 휘저었습니다...

 

아 또 버진오일이야 ㅡㅡ;;;

2번째 오일 붓고 잠시 1분 휙 저은 사진인데 멀쩡하군요 ㅡㅡ;

3번째 한 10분 저어줬습니다.

어허~ 왜 이래 ㅠㅠ

 

불량 교환으로 블랜더님이 오셨어요.. (요번엔 멀쩡하네요 다행 ^^)

블랜더님 헬프미~~

살짝 윙윙~ 자 신나게 저어보는거야 휙휙~~ (사진에 줄가서 삭제 ㅠㅠ)

 

아 동생오는데 왜 케 멀거냐 불안불안....

 

1시간 저어주니 마지막 사진 살짝 줄이 그려지는거같습니다.

잘 안보여요 ㅠㅠ

1시간이면 빨리 난거지요??

(사실 동생 온다해서 블랜더 여러번 이용했습니다. 흑흑)

 

살짝 중탕 다시 1분정도 올려서 다시 저어줬습니다.

살짝 줄이 간거 보고도 한 10분 더 저었는데 더 되직하거나 하지 않네요..

역시 넌 버진이여써 ㅡㅡ;

 

헉 저런 지관통~ 어딨지 이번엔 준비도 안하고 ㅡㅡ;

막 뛰어 다니고 똥꼬는 타이로 묶은뒤 테잎 부쳐주고

비닐에 붓는데

역시나 레몬입니다.....

또 살짝 옆에 흘려줬습니다. 캬캬캬캬캬

 

엄허나 자갸 타이 타이~~ 묵어줘~

혼자하니 손에 여기 저기 다 뭍어서 하기 힘든걸 한번 경험했자나요 ㅎㅎ 쎄게 꽉~ 해죵~ ㅋㅋ

이걸 어케 매달지 생각하다가 한번 더 꺽어줬습니다.

오호호호 이래서 거는거야~

아 난 똑똑해 (자뻑중 ㅋㅋ)

혼자 막 뿌듯해하면서 ㅎㅎㅎㅎ

 

오 보온 보온~~ 오호호호

이럼서 걸레 2장 말아주고 혹시 빠질까봐

위에는 찝게로 찝고 밑에는 테이프로 둘둘 ㅋㅋㅋㅋㅋㅋ

오 멋진데~~

하는 순간

사진을 찍었어야하는데... 너무 업되어서 깜빡했어요.. ㅠㅠ

 잘 익어라~~~

 

레시피는 간단하게 코코넛 100/팜 100/올리브ev 525/시어버터 25

가성소다 (순도 93%) 5% dc 109

정제수 32% 240

 

초보가 겁도없이 마르세이유에 도전하다니

오호호 도전정신을 높이사주소서 ㅡㅡ;;;;

 

이렇게 해서 두번째 마르세이유 비누가 탄생 되었습니다. 흐흐



카스틸은 주로 올리브 90~100% 카스틸로 불리었으나, 요즘은 올리브가 아닌 다른 오일 1종만 넣은 여러 카스틸이 많구요.
처음엔 올리브가 아닌 카스틸은 인정도 안했었던 일도 있었지요 ㅋㅋ
요즘은 카스틸 100%로 만들경우 너무 무르고 콧물처럼 찐덕거려 사용감이 안 좋아 소량의 코코넛,팜을 넣기도 한다네요.
카스틸은 아주 순한 비누구요.

마르세이유는 카스틸의 사용감을 보강한 올리브70%이상을 넣은 비누가 마르세이유 비누라 불리지요.
카스틸과 마찬가지로 올리브외에 다른 오일 70%이상 넣은 여러 마르세이유가 많아요.
마르세이유도 순한 비누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