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mon's 천연비누외/。lemon - 물비누

핸드워시 물비누 2009/07/11 11:10



핸드워시용 물비누에 대한 미련을 자꾸 버리지 못하네요

예전에 만든 페이스트로 희석을 계속 하고 있는데 만족스럽지 못하네요

페이스트가 별로인건지 ㅠㅠ

다음엔 간단한 오일로 다시 한번 만들어보려고요 ;;


일단,,

1:1로 희석을 했습니다.

여전히 ph가 높아요 ;;

작년 12월껀데 왜 여전히 ph 10-11이 나오는지 ;

 

항상 중조로 떨어뜨렸는데 요번엔 구연산 희석액 만들어서 조금 부었습니다.

조금 쪼로록 붓자마자 뿌옇게 되면서 하얀게 둥둥 ;;;

놀라서 핫플레이트 올려서 저어준후에 다시백으로 걸러주고요 ;

 

첨가물 넣고 입욕제 장미를 넣어주었습니다 ㅋㅋ

장미향이 살짝 나네요.

빨강을 기대했는데 주홍이네요 ㅎㅎ

 

페이스트 물비누는 항상 그 페이스트 향이 너무 진해서 씻고나서도 손에서 페이스트향이 나고 너무 싫더라고요

그래서 eo 1%가량 넣었습니다

주루루룩~ ㅋㅋㅋ

오~~~~ eo향도 페이스트 향도 아무 향도 안납니다. ㅋㅋㅋㅋㅋ ㅡㅡ;

 

또 열심히 검색해서 꽃소금물을 만들어서 조금씩 넣었더니...

오 진짜.... 점도가 짱이네요.. ㅋㅋ

 

매번 정말 절실히 공부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지금껏 독학으로 이리 해왔지만,,

제대로 정말 한번 배워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