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mon's 천연비누외/。lemon - 물비누

주방세제 희석 2009/05/16 10:52


물비누라 좀 헤픈감도 있지만,, 또 편리함에 물비누를 찾게 되네요..

 

작년에 만든 페이스트로 주방세제 희석했답니다.

어제 만든거 희석한건 아니고요 ㅋㅋㅋ

 

전 소량씩 그때 그때 희석하는게 좋더라구요..

귀찮은감도 없잖아 있지만요 ㅎㅎㅎ

 

 

요번엔 거품용기 리필용.... ㅋㅋㅋㅋ

거품용기에 넣으려고 페이스트 1 : 물 2 로 했어요.

지난번 물 1.5로 했더니 조금 맘에 안들게 된거같아서 요번엔 물 2로 해봤는데 아직 기존께 남아서 어떨지 모르겠네요...

중조 2% 정도 넣어줘서 ph 8정도 나왔네요.

 

펌프용기에 담으시려면

페이스트 1:물 1 이나 1:물 0.7정도에 중조 넣어주면 걸죽해져요.

펌프용기에 담을때 전  1:물 0.7에 중조 3프로 정도 해주면 좋더라구요..

일반 시중제품처럼 걸죽 ㅋㅋ


레드팜 넣은거라 색이 정말 예쁘죠?

비중탕으로 물 붓고 하루 두었더니 다 녹았더라구요 ㅎㅎ

투명하죠? ㅋㅋ

통에 담고 희석했던 스탠통 씻는데 잘 씻기던데 기대되요 ㅋㅋ

 

아 갑자기 왠 거품용기에 세제를 .... 하며 의아해하시는분... ㅋㅋ

예전에 제가 손핸드워시용으로 만들었는데 영 맘에 안들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걍 버리기 아까워서 주방세제 써볼까 했는데 이게 꽤 맘에 들더라는겁니다.

(그때 물 비율 안 써놔서 기억이 안나네요 ㅡㅡ;;)

고거 다 쓰고 저번에 희석해서 쓰는데 괜찮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거품용기에 쓰게 되었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