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mon's 천연비누외/。lemon - 물비누

제 페이스트들 2009/05/16 13:19


그동안 만든 페이스트들이에요

보통 2봉지씩 있는데 한장씩만 찍어봤어요

 

페이스트가 엿처럼 색이 투명해요...

전 주방세제도 올리브 소량씩 넣어줘요.

가끔 맨손으로도 설겆이 해서요.

올리브 넣었다고 잘 안되고 하진 않았어요.

 

 

작년에 만든 페이스트들 (사용해서 1.4키로/1.9키로 세제용도 걍 주방세제로 쓸 예정 ㅋㅋ)

 

 요건 작년에 만든 바디용(1.7키로정도)과 올해 2월에 만든 샴푸용(1.9키로)..

바디용은 좀 덜 투명한데 샴푸용은 투명해요 ㅎㅎ

 

 요건 엊그제 만든 주방세제용. 2.7키로. ㅋㅋㅋㅋ

요것도 몇달 지나면 투명해지겠지요?

 

지금껏 설탕물을 9배로 했었는데 지금도 만져보면 물컹물컹해요...

오래되면 보통 딱딱(?)해진다는데 아닌가요?

 

요번에 7배로 한건 몇달 지켜봐야겠어요.

딱딱해지는지 다른것들처럼 물컹한지요 ㅎㅎ

 

 많은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페이스트가 많지 않네요 ;;

콩유가 더 남았으니 또 만들어야겠지요?